바퀴벌레 퇴치법
1. 유입로 차단, 창문 환풍기 등 차단해야 합니다.
2. 바퀴벌레는 물 먹지 않고 1주일 이상 버티지 못합니다. 따라서 물을 제거 합니다. 특히 싱크대에 물이 고이지 않게 만듭니다.
3. 종이박스를 없어야 합니다.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곳이 종이박스이고 심지어 알을 놓기도 합니다. 바퀴벌레는 먹이가 없을 경우 종이 박스를 먹기도 합니다. 종이 박스를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증 해소 Q&A
애완 동물을 키우면 바퀴벌레가 많아 지나요?
예 맞습니다. 바퀴는 소화효소가 적어 동물의 변을 좋아 하여 식분증해충이라고도 합니다. 못먹는 것이 없는 잡식성이기 때문에 애완동물의 털, 변, 사료 등이 있기 때문에 안 키우는 집보다 증식하는데 좋은 조건이 됩니다.
개미가 많은 집은 바퀴가 없다는데 사실입니까?
사실이아닙니다. 개미와 천적관계는 아니며 다만 바퀴가 떨어뜨려 놓은 알주머니를 개미가 잡아먹기 때문에 개체수가 줄어들 수는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다던데 얼마나 됩니까?
뇌에 해당하는 신경계 집합체의 발달로 사람의 크기로 환산한다면 시속 150km/h의 속도를 낼 수가 있습니다.
정말 새끼를 잡아 먹나요?
먹습니다. 밀도가 늘어나면 공격적이 되어 호나경 수용 능력에 의해 새끼들을 잡아 먹어 그 수를 조정합니다.
핵전쟁이 일어나도 바퀴벌레는 생존한다는데 정말입니까?
근거가 있는 말입니다. 약 3억 5천만년 전에 대지가 습하고 따뜻한 환경이었을 때 가장 번성하였으며 방사능에 의해 공룡 등 많은 동식물이 멸종하였을 때 멸종되지 않고 지금까지 큰 진화없이 생존하고 있다는 것이 이를 증명합니다.
집 안 청소를 깨끗이 하면 바퀴가 않생기나요?
생길 수 있습니다. 바퀴의 유입은 깨끗하던 더럽고 지저분 하던 막을수는 없습니다. 단 더럽고 지저분하면 번식할 수 있는 조건 즉 환경수용능력에 의해 개체수가 많아 질 수가 있습니다.
성충과 자충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바퀴의 자충은 여러번 탈피를 하며 모습은 달라지지 않고 크기만 커지며 날개가 없고 생식력도 없으며 약간 검은색이 나며 등판 중앙에는 황색의 띠가 있습니다.
얼룩 같이 묻은 곳은 똥이 아닙니까? 무엇입니까?
똥이 아닙니다. 바퀴벌레는 새로운 먹이를 먹을 때 먹었던 음식물의 일부를 토하는 ㅅ브관이 있는데 토할 때 배설물의 흔적인 것입니다.
바퀴벌레 똥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종류에 따라 다르며, 특히 아파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독일바퀴는 불펜으로 점하나 찍은 정도의 크기며 수분이 많지 않으며 단단하여 먼지로도 착각하는 경우가 있으며 배설시 군집 페로몬이 섞여 있어 그 주위를 유심히 관찰하면 많은 양의 바퀴가 몰리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수영은 할 수 있습니까?
할 수 있습니다. 물이나 커피잔 등에서 죽어있는 경우를 볼 수가 있는데 더듬이로 냄새와 습기를 감지하여 컵 속에 들어가서는 젖은 몸으로 나올 수가 없어서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