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표현: 불만 제기, 고객 거래처 문제 사항 접수
비즈니스 회화 중에 불만을 제기할 때와 반대로 고객이나 거래처에서 불만 사항이 들어왔을 때 쓸 수 있는 표현들을 알아볼까요?
먼저 주문에 문제가 있다든지, 물건을 받지 못했다던지 사무기가가 고장났을 때 사용하는 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1. 문제가 있다고 말할 때
우리 주문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There seems to be a problem with our order.
우리는 아직 물건을 받지 못했습니다.
We haven't received the shipment yet.
새로 산 팩스기가 고장 났습니다.
The new fax machine is out of order.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영어 회화 표현을 살펴봅시다.
2. 어떤 문제인지 구체적으로 물어볼 때
무슨 문제인지 정확하게 말씀해 주시겠어요?
Could you tell me exactly what the problem is?
무슨 문제인지 자세하게 말씀해 주시겠어요?
Can you tell me what the problem is in detail?
정확히 어떤 문제인가요?
What is the problem exactly?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말해야할까요? 주문을 취소하거나 환불 요청을 하게 될 겁니다. 문제 해결에 대한 영어 표현을 알아 볼까요?
3.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할 때
만약에 물건을 곧 받지 못하면, 주문을 취소하겠습니다.
If we don't receive the shipment soon, we'll cancel the order.
만약 문제를 속히 해결해 주지 않으면, 제품을 환불하겠습니다.
If you can't resolve the problem soon, we'll have to return the product.
얼마전 비닐치킨으로 장안에 화제였는데요, 치킨매니아 점주는 비닐이 들어간 치킨에 대해 환불을 해주지 않아서 만들어진 사건이었습니다. We'll have to 라는 표현을 잘 알아두시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