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두증 바이러스란 한국 안전한가? 관련주

category 스토리 2016. 1. 27. 06:32

소두증 바이러스란 한국 안전한가? 관련주


소두증 바이러스란 지카 바이러스를 말한다. 지카 바이러스가 소두증을 일으킨다고 공식적으로 명확하게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정황적인 증거로 볼 때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산부가 아이를 낳을 경우 그 아이는 소두증을 앓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소두증에는 치료 방법이 없으므로 소두증 바이러스인 지카 바이러스는 공포스럽지 않을 수 없다. 지카 바이러스는 이집트 숲 모기에 의해 전파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임산부는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은 더운 지역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 부부관계를 통해 전염된다는 보도도 있다. 


브라질에서 지카 바이러스가 최초로 확인되었고 중남미는 물론 멕시코와 미국까지 번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운 나라 아프리카, 동남아사아 열대지역에 넓게 퍼져있는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하지만 유럽에도 지카 바이러스가 보고되고 있다. 이탈리아에 4건, 영국 3건, 스페인 2건으로 보고되고 있다. 유럽에서 발견되는 것을 보면 한국 또한 지카 바이러스에서 안전하지 않다. 


소두증 바이러스란 지카 바이러스로 인해 아이의 뇌성장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 아기가 배속에서 죽기도 하고 또 태어나도 제대로 성장하지 못해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소두증 관련주로는 씨젠, 진원생명과학, 유니더스, 파루가 있다. 회사 소개를 잠깐 하면 징원생명과학은 예방 및 치료 백신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이다. 씨젠은 유전자 분석을통해 질병원인 식별하는 시약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유니더스는 콘돔 생산 업체이다. 파루는 방역관련 업체이다. 


이상 소두증 바이러스란, 지카 바이러스와 분포 지역, 소두증 관련주 이야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