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금리 동결 주가 전망?
연방준비제도는 미국 기준 금리를 0.25~0.5% 수준으로 동결했다. 연방준비제도가 부정적인 경기 전망으로 뉴육 증시가 일제히 급락하고 말았다.
금리를 동결한다는 것은 경기가 좋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미국 경제를 우려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따라서 투자 심리가 내려갈 수밖에 없다.
미국 기준 금리 동결과 함께 애플과 보잉 등 미국 기업들이 실적이 좋지 못했는데 미국 증시에 영향을 주어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고 있다.
연방준비제도는 미국 경기가 전반적으로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중국 악재와 저유가 등으로 인해 세계 경기가 둔화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내다봤다.
연방준비제도가 금리인상을 하지 않는 것은 지난해 말 긴축정책으로 인해 금리를 인상한 것이 마국 경기 침체와 중국발 위기를 가져왔다는 일각의 불만에 대해 약간의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연방준비제도가 전반적으로 세계 경기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고 있지만. 노동 시장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작년 말 성장세가 둔화되었지만 오히려 노동시장은 더 좋아졌다고 진단했다.
미국 증시는 떨어졌지만, 유럽 증시는 유가 반등에 힘입어 이틀째 상승중이다. 한국 증시는 개인과 기관이 함께 사면서 강보합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상 미국금리 동결을 둘러싼 이야기였다.